1. 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카랑(이하 “회사”)의 “카수리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랑이 운영하는 서비스(이하 “카수리”이라 함)을 운영함에 있어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하며, 회사는 대한민국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 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권리(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 합니다.

4)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적용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해석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모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카수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회사는 다음의 원칙 하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1) 회원

구분

수집·이용동의 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회원가입

서비스 가입,

●서비스 가입시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닉네임

●회원 탈퇴 요청 시 상담 등 민원처리, 정산 및 환불 처리를 위해 30일 후 삭제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SNS 가입

서비스 회원 가입

●네이버 간편가입

[필수] 회원식별 키값, 휴대폰 번호

●카카오 간편가입

[필수] 회원식별 키값, 휴대폰 번호

●애플 간편가입

[필수] 회원식별 키값

●회원 탈퇴 요청 시 즉시 삭제

서비스

이용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차량정보, 차량번호, 주소, 이름, 휴대폰 번호, 방문일정, 쿠키, 이용자의 OS, 서비스 이용 기록, 예약시간

●회원 탈퇴 요청 시 상담 등 민원처리, 정산 및 환불 처리를 위해 30일 후 삭제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상담·불만·민원처리차량정보, 차량번호, 주소, 이름, 휴대폰 번호, 방문일정, 쿠키, 이용자의 OS, 서비스
현금 환불 요청 시계좌번호 및 예금주명, 이름, 휴대폰 번호
고객상담 시차량정보, 차량번호, 주소, 이름, 휴대폰 번호, 방문일정, 쿠키, 이용자의 OS, 서비스

 

2) 비회원

구분

수집·이용동의 목적

항목

보유·이용기간

필수

서비스 이용 및 예약, 결제대금의 청구, 상담·불만·민원처리, 고지·안내사항 전달, 상품·서비스 개선, 불법·부정이용방지,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준수

●서비스 이용시

차량정보, 차량번호, 주소, 휴대폰 번호, 방문일정, 쿠키, 이용자의 OS, 서비스 이용 기록, 예약시간

●현금 환불 요청 시

계좌번호 및 예금주명

●고객상담 시

상담내용 및 상담에 필요한 개인정보

●이용종료일로부터 상담 등 민원처리, 정산 및 환불 처리를 위해 30일 후 삭제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관

 

<개인정보 수집 방법>

1)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전화, 고객센터 등

2) 회사는 민감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정보(종교, 출신지, 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이나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어떠한 경우에도 수집하지 않으며, 만약 법령에서 정한 의무에 따라 불가피하게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이용자에게 사전 동의를 거치겠습니다.

다만, 해당 정보는 이용자가 확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한 정보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거치겠습니다.

3) 회사와 제휴한 외부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 이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목적이 변경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1) 기기의 고유한 번호로 이용자를 식별하고,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이용자에게 카수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의 문의 사항이나 불만을 처리하고 공지사항 등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이용자와 약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료 서비스 구매 및 이용이 이루어지는 경우 이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사용됩니다.

4) 신규 서비스가 개발되거나 이벤트 행사 시 참여 기회를 알리기 위한 정보 전달 및 마케팅, 광고 등에도 사용됩니다.

5) 이용자의 이용 패턴과 접속 빈도 분석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이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에도 사용됩니다.

6) Google, Naver, Kakao 등 외부 애드서버 제휴업체에서 사용자나 유사 잠재고객에게 인터넷 탐색 시 방문하는 웹사이트에 광고를 개제하는 등의 적절한 광고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보유 및 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 시작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만 제한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그리고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보존 기간 : 5년

3) 접속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보존기간 : 3개월

4) 부정거래기록

보존 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등 카수리 방침에 의한 보존

보존 기간 : 5년

 

5.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하거나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입니다.

② 법원 등 국가기관이 법령에 근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도록 강제한 경우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 또는 제휴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및 제휴계약 시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공유 대상 및 위탁 및 제휴 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2) 공유 대상자

서비스 및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하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이용

(고객 성명, 차량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한 자동차 등록원부 정보 일부)

나이스디앤알주식회사, 주식회사 오토업컴퍼니차량번호, 소유주명서비스 제공 기간

출장 정비

(서비스 예약)

출장 정비 제휴 가맹점휴대폰번호, 예약자명, 예약 주소지, 차량번호, 차량 모델명

●회원 탈퇴 요청 시 상담 등 민원처리, 정산 및 환불 처리를 위해 30일 후 삭제

 

타이어 교환

(서비스 예약)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티스테이션휴대폰번호, 예약자명, 차량번호, 차량 모델명

●회원 탈퇴 요청 시 상담 등 민원처리, 정산 및 환불 처리를 위해 30일 후 삭제

 

외장수리 비교 견적

(비교 견적 문의)

외장수리 제휴 가맹점휴대폰번호, 예약자명, 픽업주소지, 차량번호, 차량 모델명●회원 탈퇴 요청 시 상담 등 민원처리, 정산 및 환불 처리를 위해 30일 후 삭제

 

3) 본인확인과 요금 정산을 목적으로 제 3자 제공

서비스 및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하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결제 처리

(본인명의 결제수단 이증, 결제처리, 부정이용방지)

한국모바일인증㈜

PG사(㈜페이앱, 네이버파이낸셜㈜,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나이스페이먼트)

카드유형, 카드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비밀번호 앞 2자리회원탈퇴 시 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해당 보유 기간)

 

4) 회사는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얻고 제휴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공 또는 공유 시, 이용자에게 제공받는자/이용목적/제공항목을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시행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 및 공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동의했더라도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보유·이용기간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 절차를 거쳐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방법 또는 물리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의 권리(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와 의무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1)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하실 수 있으며, 정정이 어려운 경우에 카수리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시면 정정하여 드립니다. 단, 회원의 아이디(이메일주소), 이름은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6) 이용자가 부정확한 정보입력 등으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 상실 및 업무방해로 귀책사유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행사방법

만 14세 미만 아동의 권리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는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용자의 모든 권리를 가집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 스스로가 쿠키의 설치 및 수집에 대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수집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의 방문횟수, 접속빈도, 방문시간, 취향, 관심분야의 파악 및 서비스 이용경로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이용자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및 타깃마케팅 및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메뉴 >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선택 > “설정”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10.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카수리는 이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 전담팀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팀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및 담당부서

책임자: 하상욱

담당부서: 카수리 운영팀

전화번호: 1600 - 0222

문의: privacy@carang.co.kr

또한 개인정보가 침해되어 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1336.or.kr / 1336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http://www.ctrc.go.kr / 02-392-0330 )

 

13.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카수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여기며, 귀하의 문의에 성실히 답할 것입니다. 전화문의를 비롯하여 이메일, 채팅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수리 개인정보 보호 고객센터

전화번호: 1600 - 0222

상담시간: 09:00 ~ 18:00(월~금, 공휴일 제외)

문 의: cs@carang.co.kr

 

14. 고지의 의무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각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즉시 고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